비카앤코 드림업, 전쟁기념관에 발도장 쿵!


비카앤코 DREAM-UP, 전쟁기념관을 가다! ​

12월 26일, 전쟁기념관으로 아홉 명의 아이들과 함께 드림업 체험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날 아침 일찍 일어나고 서둘러 준비하고 나왔을 아이들~ 피곤할 법도 한데, 센터에 모인 아이들의 표정은 한껏 들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꼭 해야 할 것은 바로 "안전교육!" 안전한 체험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우리 친구들과 꼭꼭 약속을 하고, 서로 챙겨주면서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3명씩 팀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자, 출발 전 특별한 오늘 하루를 위해 힘차게 외치는 "파이팅~~"

전쟁기념관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야외전시장을 찾았습니다. 실제 전쟁에 사용되었던 각국의 전투기, 탱크를 실물로 보고 내부의 모습도 들여다 보았습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이 한껏 들뜬 모습이네요^^ 돌려보고, 만져보고 탐색 활동에 여념이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보다 10배는 더 커보이는 국군상 앞에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12시가 채 되지도 않았는데 배고프다고 보채는 아이들 모두들 돈가스를 선택할 것이라는 선생님의 예상을 깨고 제각각 취향으로 먹고 싶은 것을 골라 호로록~ 호로록~ 하는 중이랍니다.

체험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우리 아이들 참 행복해 보이죠^^?

기념품 가게에도 들러보았습니다^^

특별전시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투기와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쟁기념관에 아이들이 흥미를 못 느끼면 어쩌나 염려스럽기도 했지만 볼거리가 다양해서 우리 아이들 모두 너무너무 즐거워했답니다^^

자랑스러운 태국기 아래 독립군이 되어 본 우리 친구들^^

이렇게 만화로도 우리 독립군들이 얼마나 용기 있고, 멋진 일들을 해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6.25 전쟁과 관련된 영상물도 보면서 우리나라 역사를 배우고, 또한 애국심도 깊이 새길 수 있었답니다.

현재 일본과 영토 분쟁이 휩싸인 독도를 배경으로 "독도는 우리 땅!"을 외쳐보았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을 가까이서 보면서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창의력에 대해 감탄하는 시간도 가져 보았습니다.

마음껏 뛰놀기만 할 것이 아니라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우리 선열들의 용기와 애국심을 본받아야 하기에 활동지를 풀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활동지를 받으면 싫어할 줄로만 알았던 아이들이 활동지를 80점 이상 맞히면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는 말에 놀던 것도 멈추고 모두 활동지 풀기에 초집중하고 있네요.

이런 놀라운 일이!

해외파병실에서는 국군이 세계 평화를 위해 가난하고 문명이 발전하지 않은 나라를 찾아 의료, 교육, 주거, 농사 등 여러 분야에서 지원해 주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답니다.

체험활동을 나오면 돌아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들~

인천상륙작전 때 전투기 모습을 3D로 볼 수 있는 영상관이 있는데요, 관람 시간까지 30분 가까이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모두들 열심히 기다려서 영상물을 보았답니다.

오늘 하루 열심히 보고 배우고 뛰놀았던 아이들~

전쟁기념관에 올 때는 쉼없이 떠들더니,

센터로 복귀할 때에는 차 안에서 하나 둘씩 꿈나라 여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기예보에서 하도 겁을 주어서 아이들 감기 걸릴까봐 노심초사 했는데, 생각보다 동장군의 기세가 거세지는 않아서 더욱 즐거운 드림업이었습니다!

자, 1월달에는 또 어떤 체험활동지로 떠날지~ 행복한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

#전쟁기념관 #드림업 #비전카운슬링앤코칭센터

조회 0회

21412  인천광역시 부평구 창휘로28 파크타운2차 1202호

(십정동180-14)

T. 070-4686-5880

F. 070-8600-5880

H. 010-2227-3313

© 2015 by THE VCCC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