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의 색을 표현해 봐!


8월 8일 드림업은 휴가 등으로 인해 오랜만에 2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학년 다인이가 대선배가 되었네요..ㅋㅋ

2학년 민제와 같이 즐거운 시간 가졌습니다.

이 날은 체험이 천연염색이라 염색하는 시간이 필요해서 체험부터 진행했습니다.

카레의 주 원료이자 몸에 너무나도 좋은 노란색 강황으로 들꽃무늬가 있는 손수건에 다가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 저마다의 멋진 손수건이 완성되었습니다.

강한 강황 냄새에 잠시 코를 막기도 했지만, 여러번 행구고 말리면서 아름다운 색이 발현되자 모두들 나 만의 손수건탄생을 기뻐했습니다.

우리 친구들 모두 다른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마다의 성격, 비전, 환경이 다릅니다.

비카앤코는 생각합니다. 획일화된 교육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이 흐려지지 않기를, 각기 자기의 색을 표현할 줄 아는 친구들이 되기를...^^

직업진로 관련해서는,

직업 진로 관련 고용노동부 공공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직업 동영상으로 중심으로 나누었습니다.

이 동영상은 실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출연해 미니다큐형식으로 제작되어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통해

그 직업에 대해 좀 더 알아 갈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

이날은 총6가지 직업에 대해 나누었는데, 식품개발연구원, 보컬트레이너, 돌고래조련사, 승마조련사, 애완곤충전문가, 모래놀이치료사 입니다.

9월까지 다양한 색다른 내부체험과 함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직업영상으로 함께 할 예정입니다.

소비자아동학과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박미소 사회복지실습 선생님이 체험과 간식인 스팸김치전 만들기를 도와줬습니다(알고보니, 고등학교 때 조리를 전공했더군요..ㅋㅋ)

비카앤코의 8월은 다재다능한 실습 선생님들이 많이 오셨기에 더욱 풍성한 드림업이 될 것입니다.

한 주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고 토요일 비카앤코에서 만나요.^^

#천연염색손수건 #천연염색

조회 0회

21412  인천광역시 부평구 창휘로28 파크타운2차 1202호

(십정동180-14)

T. 070-4686-5880

F. 070-8600-5880

H. 010-2227-3313

© 2015 by THE VCCC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