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아기동물원


안녕하세요.

7월 18일 비전카운슬링앤코칭센터 드림업 친구들이 드디어 가보고 싶었던 강화체험아기동물원에 다녀왔습니다.

강화 초지대교 지나서 그리 멀지 않은 야산자락에 조성된 동물원, 6월 개관 초 도로교통이 마비될 정도로 폭팔적인 인기를 구하다 메르스 때문에 1달간 휴관했던터라 개관후 첫 토요일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우리와 거의 비슷하게 입장한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이로 구성된 10가정 이상이 함께해서인지 체험하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인천에서 교육사업을 하셨던 부부가 은퇴 후 만든 동물원이라, 여러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셨더라구요.

특히 먹이를 맘껏 직접 줄 수 있는 것과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서 아기동물들과 충분히 교감할 수 있도록 한 것,

그리고 안전한 시설 등...^^

조금 더 기대한다면, 곤충도 체험했으면 하는 것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가능한 식당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람 예상했던 2시간이 지났음에도 아이들이 더 있다가 가겠다고 해서 행복한 당황을 했지만ㅋㅋㅋ, 그나마 비닐하우스 구조라 조금 더웠기에 그나마 센터로 제때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집에서 동물들을 키워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동물들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더라구요.

특히, 사육사가 꿈인 아영이는 동물과의 교감 능력이 뛰어나게 보였습니다.

물론, 다른 친구들도 교감 능력이 뛰어납니다(우리 친구들은 칭찬욕심꾸러기들...ㅋㅋㅋ)

아기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등 양육 행위를 경험하는 것은, 항상 보살핌을 받아온 아동들에게 있어 나도 누군가를 돌보고 보살펴 줄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존감을 갖게 해주는 등 심리발달에 긍정적인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염소와 양이 풀을 많이 먹었다고 목이 마를테니 물을 떠나주는(너무 과하게..ㅋㅋ) 우리 친구들의 풍성한 애정과 감수성을 발견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여행은 그 자체의 기억만으로도 훌륭한 시간입니다. 게다가 관계회복과 증진에 있어서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그 동안 남자가 원제 혼자였는데, 민제가 함께함으로 남자만의 세계(?)가 조성되었다고나 할까요?...ㅋㅋㅋ 그리고 아주 친하지 않았던 선후배 또는 동년배간의 소통도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여행은 즐거움과 행복을 듬뿍주는 선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동물을 매개로한 심리치료도 선진국에서는 활발히 연구 및 시행되고 있습니다.

개나 고양이, 새, 물고기, 곤충 등 등 전통적인 반려동물과은 물론이거니와 그 이상으로 요즘에는 말을 통한 심리치료도 등장했으니.....^^

그만큼 오늘 아기동물들과 함께 한 시간들은 아이들에게 있어 좋은 추억과 함께 힐링의 시간도 되었을 거라 믿습니다.

촌락(아이들의 표현 ; 교과서 내용)으로 체험을 가게되면 점심먹을 때 항상 고민이 됩니다.

메뉴선택에 있어서의 한계(어른을 위한 식당 중심)와 아이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추기에는 분식점이 적합한데, 오늘은 발견치 못했 유사한 편의점에서 아이들의 욕구를 들어주었습니다

(편의점 사장님 왈~ 저는 아이들 못 데리고 다녀요..ㅠㅠ...그만큼 우리 친구들 자유로운 영혼들이랍니다...비카앤코가 대답했습니다...이 아이들과 다니면 얼마나 재미있는데요....^^).

다음엔 먹고 싶은 거 맘껏 먹으라고 외식업 체험 겸 뷔페 한 번 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며가며 창밖으로 보이는 아기자기한 팬션(특히 풍차모양, 수영장 등)을 보면서 우리 친구들 제안합니다.

토요일 저녁 출발 일요일 도착의 1박2일을 자자고.....

그리고 꼭 고기파티도 해야하고, 수영도 해야 한답니다.ㅋㅋㅋ(연구해 보겠습니다....ㅋㅋㅋ)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고, 다음 주 반가운 얼굴로 비카앤코에서 만납시다.^^

#강화아기동물원 #드림업 #아기동물원 #비전카운슬링앤코칭센터 #강화도가볼만한곳

조회 0회

21412  인천광역시 부평구 창휘로28 파크타운2차 1202호

(십정동180-14)

T. 070-4686-5880

F. 070-8600-5880

H. 010-2227-3313

© 2015 by THE VCCC created with Wix.com